실카루님 작품

모든 슈로대 팬들의 염원인 알파는 아니지만.. 

3차 슈퍼로봇대전 알파 공개 테스트를 시작합니다

 

작업할게 더 남아 있지만 작업할 시간도 거의 없고
의욕도 없고 그냥 공개합니다

 

*원본 게임은 직접 구하시기 바랍니다
 본 패치에는 한글패치 데이터만 들어 있습니다 

 
* 본 패치는 비영리 목적으로 제작되었습니다
* 본 패치의 상업적 이용은 금지합니다
* 저작권으로 인한 법적인 책임은 패치를 사용한  사용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도움주신 분들]

운디네,jun981,독고,차칸남자,greatobong

실카루 (타이틀로고)

[시나리오 번역 출처]
검은달,SAngel,IfuSmell (sarw.co.kr)

 

개발이 (blog.naver.com/hsd072)
기능성사사미 (blog.naver.com/r_ptnr1)

[배틀대사 번역 출처]
MX 배틀대사, OGs,OGEx 배틀대사,파파고,구글번역

[기타 번역 출처]

나무위키

 

[폰트]

경기천년제목,리디바탕

 

[게임명]

3 슈퍼로봇대전 알파

게임ID : SLPS_255.37 (일본어 판)

원본 MD5 Hash

da1cfc296bd896e88dddcccc374d4b08

 

MD5 Hash값은 한글패치를 적용할 원본롬(iso) 

Hash값입니다 

 값이 다르면 한글패치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PC에뮬]

PCSX2 1.7.0 

실기에서는 테스트를 진행하지 않았습니다.

에뮬레이터 사용을 권장합니다 



==본 패치의 내용 및 후기입니다==


1. 작업진척도 

시나리오 99%, 배틀대사 99%, UI텍스트는 99% 완료했고,Q&A 0%

1%는 미쳐 발견 못한 미번역이나 오타,오역,대사 짤림등입니다

캐릭사전이나 로봇대도감은 작업 안함이 원칙입니다만 

대사줄임이 필요한 작업이라 조금씩 진행 중입니다 

 

기본 UI중에 단어 확장이 여의치 않은 것들이 있는데 


이건 그냥 한자 독음으로 표시했습니다 

 

라이오 -> 뇌봉 이런 식으로 

좀 틀리더라도 다들 뭔지 알잖아요..


사소한 건 넘어 갑시다 


2.텍스트 입력 및 번역,구인

시작부터 쉽지 않은 한글화 프로젝트 였습니다

대사 추출,적용,확장 어려운 3박자를 제대로 갖춘 난해한

코드로 Z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어려웠습니다

해결 방법 찾는데만 거의 1년 정도 소비한 것 같네요

지금도 수정시 오류날까봐 조마조마합니다만 :(

시나리오 텍스트 분량은 10만줄 정도에 중복대사 제거하면 6만줄정도 되는데 

* UI쪽,배틀대사도 엄청 많음 :(

번역된 대사집도 완벽하지 않아서 중간에 빠진 것들은 번역기로 작업했습니다

역시 이번 한글화 작업에도 번역자 구인이 전혀 안됐고 하겠다는 분들도

 

몇일도 안되서 소리없이 증발해서 한글화 작업 자체가 불발 될 뻔했지만 

슈로대 지식이 풍부하신 운디네님께서 그 많은 입력작업은 물론

 

검수까지 다 맡아서 해주셔 어떻게든 무사히 끝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퀵 테스터 분들도 재밌게 하셨다고 하니 내용 이해에는

 

별 문제는 없을거라 보입니다만

그래도 불만이 있다면 직접 하시던가요!! 

피드백주소

https://discord.gg/fw3m4ttnn9

 

2. 테스트 및 대사 확장 버그

대사 입력때도 문제였지만 작업을 끝내고 테스트 인원 

 

구하기가 참 힘들었습니다

"아니,명작이라면서요! 왜 아무도 지원 안해요? " :( 

지원자가 없어서 OGs때 참여해주신 분들께 부탁드려서 

겨우 진행을 할 수있었는데 우려했던 일이 현실로

대사 확장 버그.. 

대사창 위에 장소에 관련된 단어가 나오는데 그곳에 이전대사의 끝부분이 


대량으로 붙는  매우 심각한 버그 입니다 

그렇다고 게임이 멈춘다거나 그런건 아니지만 다음 대사가 밀리거나 출력이 안됩니다

원인을 파악한 바로는 대사 확장시 침범하면 않되는 구간에 들어갔거나 공백으로 

 

둬야 하는 곳에 대사가 들어갔을시 발생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게 찾아내기도 수정하기도 쉽지 않은 게 더 문제입니다

전체 대사에 이런 부분이 한 두 군데가 아니고 중복대사도 많아도 너무 많아서...

일단 플레이해가면서 찾아서 수정은 했는데 또 나올지 모르죠..


3. 그래픽

타이틀 로고는 찾았지만 뭐랄까 수정하면 반투명해져서 포기

매회 제목은 혼자하기엔 분량이 너무 많아서 절반은 알외때

 

그래픽 작업하신 jun981님의 손을 빌려 작업했습니다

인터미션 진입시 장소인지 뭔지 모를 이미지는 어디 있는지 몰라서 포기

 

4. 도감

문장을 확장 못하는 관계로 문장을 줄여가며 작업하고 있지만

한 문장 한 문장이 너무 길어서 지치네요. 언젠가는 되겠죠 

가능성을 열어두고 이건 버전 업 패치로.. 

용어 100%
기체 100%
인물  52%
* 검수는 완료되면 추후에..


5.배틀대사
MX,OGS,OG외전의 이전 배틀대사를 총동원해서 작업하였고 

구글,파파고 번역기를 사용하여 100% 완료


6.피드백
https://discord.gg/fw3m4ttnn9
디스코드 채널입니다 


7. 향후 일정
없음

===============

 

원본 MD5 해시값

da1cfc296bd896e88dddcccc374d4b08

 

다운로드
https://solony.tistory.com/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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